이와테현 -앗피고겐스키장
앗피고겐 스키장(安比高原スキー場)
앗피코겐은 오스트리아의 알베르크나 미국의 아스펜 등 세계를 대표하는 스키 지역과 같은 북위 40도에 위치하여 있으며, 표고 또한 1,300m를 넘어 앗피 코겐의 겨울 기후는 홋카이도나 3,000m급의 고산에 필적한다고 평가되고 있다. 그러한 앗피코겐에서도 북쪽 사면에 개발된 앗피코겐 스키장은 ‘아스피린 스노우’로 불리는 수분이 극히 적은 극상의 설질을 자랑한다.
총 21개 코스의 평균 활주 거리는 약 2,100m로 가장 긴 활주로는 5,500m이다. 겔렌데 총면적이 282 ha, 코스 총 연장 길이가 45.1km에 이르는 일본 내에서도 손꼽힐 만큼의 광대한 앗피코겐 스키장에는 2기의 8인승 곤돌라, 3기의 쿼드 리프트 등 18기의 곤돌라, 리프트가 설치되어 있다.
스키/스노보드에 관한 다양한 강습 및 공인 검정 시험 접수 외에도 스노우 리조트답게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앗피 패밀리 파크’ , 눈 쌓인 산의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스노슈 산책코스, 10만개의 조명과 새하얀 눈이 앗피 코겐 스키장의 밤을 장식하는 판타지 ‘스노우 월드’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마련하고 있다.
매년 12월 상순에서 5월 상순까지 약 6개월에 이르는 긴 기간 동안 스노우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