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네모리 아카렌가 창고 (金森赤レンガ倉庫)
해안가에 세워진 하코다테의 대표적인 관광 시설이다.
나가사키를 통해 들어오는 수입 잡화와 선구 등을 판매하던 와타나베 쿠마시로 초대 대표가 1887년 기존의 건물을 사들여 영업 창고업을 시작한 것이 그 시초이다. 해운업이 활성화 되면서 창고를 증축하고 영업규모를 확대해 갔지만, 1907년 발생한 화재로 창고 6동이 소실되었다. 그 후, 불연 건축 재질을 이용하여 1909년에 창고를 재건하였던 것이 현재의 건물이다.
유통의 다양화와 북양어업의 쇠퇴 등에 따라 1988년부터 창고로서의 역할이 아닌 식당과 토산품점이 들어선 복합 시설로 바뀌게 되면서 관광지로 인기를 얻게 되었다.
가네모리 아카렌가 창고로서 영업하는 시설은 각 테마에 따라 전시홀과 비어홀이 있는 ‘하코다테 히스토리 플라자’, 콘서트와 전시 및 웨딩 플랜을 담당하는 ‘가네모리 홀’, 앤틱 등 수입 잡화와 크리스마스 용품을 취급하는 ‘가네모리 요우부쓰칸(金森洋物館)’, 이벤트 홀과 레스토랑 등이 입점해 있는 ‘BAY HAKODATE’로 나뉘어져 있다. 또한, 가네모리 창고는 현재에도 창고로서 이용되고 있다.
겨울에는 창고 바로 앞에서 하코다테의 빅이벤트 ‘하코다테 크리스마스 판타지’가 개최된다.
9:30~19:00 (*연말연시 휴업)
없음
가네모리 아카렌가 창고 종합인포메이션 센터 전화 (0138-27-5530)
JR[하코다테]역에서 도보 15분
*시덴(시영전철) 이용시 [야치가시라] 또는 [도쿠마에]행 승차 (승차시간 약 5분),
 [쥬지가이]역에서 하차, 도보 약 2분
http://www.hakodate-kanemori.com  (일본어/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