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JOIN SITEMAP

관광지

눈과 라벤더의 홋카이도로 초대합니다!

리시리섬(利尻島)

 리시리섬은 홋카이도 북부에 위치한 둘레 63km, 면적 182.11km의 화산섬이다. 이 섬의 상징인 리시리산(利尻山)을 중심으로 섬 안에 히메누마(姫沼), 오타토마리누마 등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다.  위도가 높아 혼슈에서는 높이 2000m이상의 고산대에서만 볼 수 있는 식물을 평지에서도 볼 수 있는 고산 식물의 보고이기도 하다.
<주요관광지>
★ 리시리산 (利尻山)
 리시리섬의 지명은 ‘리이시리’라는 아이누 말에서 유래한다. ‘높은 산이 있는 섬’이라는 의미이다. 바로 그 높은 산이 해발 172m의 리시리산이다. 리시리섬의 중심이자 상징인 리시리산의 정상에서 해안선에 이르는 산기슭에는 풍요로운 삼림과 초원이 펼쳐지며 많은 생물이 서식하고 있다. 일본 최북단 국립공원 ‘리시리 레분사로베츠 국립공원’의 심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등산은 해발 0m부터 시작할 수 있다. 맑은 날 산의 정상에서는 북쪽으로는 사할린, 동쪽에서 남쪽으로 뻗어있는 홋카이도 본섬를 바라볼 수 있다.

주요 등산코스로는 오시도마리 코스(8.4km, 편도 약 6시간)와 쿠츠가타 코스(9.2km, 편도 4시간)가 있다. 등산 시에는 여름철이라도 날씨와 기온의 변화가 심하므로 복장과 장비 등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며, 등산계획서를 경찰이나 삼림사무소에 제출해야 한다.

★ 히메누마 (姫沼)
원생림에 둘러싸인 둘레 1km 정도의 작은 호수로 날씨가 좋은 때에는 호면에 리시리산의 모습이 비친다. 야생조류 및 고산식물 관찰과 낚시 등을 할 수 있으며 산책을 위한 목책로가 설치되어 있다.

★페시 곶 전망대 (ペシ岬展望台)
오시도마리항(鴛泊港)에 서있는 해발 93m의 페시 곶. 그 높이는 낮지만, 정상에서는 오시도마리항 일대를 360도 전망으로 볼 수 있으며, 정면으로는 리시리산의 웅장한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인기가 많다. 북쪽 절벽에는 바닷새들의 서식지가 있다. 저녁놀이 아름다운 곳이다.

★오타토마리누마 
일본 최북단, 붉은 가문비나무 원생림으로 둘러싸인 호수로, 수봉 리시리산을 배경으로 밝고 넓은 풍경이 아름다운 장소이다. 호반에는 매점, 보트, 산책로가 설비되어 있어 주위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쿠츠가타 곶 공원 (沓形岬公園)
레분도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쿠츠가타 곶의 공원에는 캠프장과 전망대, 미니 비지터센터 공원이 있다. 6월과 7월에는 고산식물인 치시마후우로와 패모 등이 피며, 석양이 아름다운 곳이다.

★리시리쵸립박물관(利尻町立博物館)
리시리쵸의 역사와 문화 등 귀중한 자료를 전시 및 보존하고 있는 박물관이다.

★센호우시 곶 공원 (仙法志御崎公園)
기암괴석이 점재해 있는 리시리섬 최남단, 센호우시 곶 해안은 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해안선을 따라 산책로가 정비되어 있다. 바다표범이 수영하고 있는 것을 볼 수도 있다. 섬 내 관광 중 휴게 포인트로 인기가 있다. 센호우시 곶 일대에는 사람의 옆얼굴을 닮은 인면암과 커다란 곰이 누워있는 것 같은 네구마 바위가 있다.
 
★ 미나미하마 습원 (南浜湿原)
메누우시누마의 남부 일대에 펼쳐진 습원으로 고산 식물과 습성 식물이 야생 상태 그대로 군생하는 식물의 보고이다. 습원에는 크고 작은 늪이 점재해 있어 야생 조류가 많이 찾아오므로 버드 워칭에 최적의 장소이다.

★컬처센터&릿푸관
리시리섬에서 유일한 미술관으로 그림과 조각과 함께 리시리섬의 꽃과 야생조류 사진 패널을 전시하고 있다.

 <리시리쵸립박물관>
9:00~17:00 (5월~11월) * 매주 월요일, 공휴일 휴관 (7~8월은 무휴)
<컬처센터&릿푸관>
9:00~17:00 (5월~10월) * 매주 월요일 휴관
 <리시리쵸립박물관>
일반 200엔, 고등학생 이하 무료
 리시리쵸 관광협회 전화 (0163-84-3622)

 <선편>
1) 왓카나이항~오시도마리항 : 1일 2~4편 (1시간 40분~50분)
2) 레분 가후카항 출발 ⇒ 오시도마리항 : 1일 1~2편 (40분) / 쿠츠가타항 1일 2편
*하트랜드페리 홈페이지 참조: http://www.heartlandferry.jp/korean/index.html

<리시리섬내 이동>
 도내 일주 버스(소야 버스) 1일 5~6회 운행 (일주 약 1시간 50분)
 정기관광버스 : A 수봉 리시리후지 메구리 코스 (3시간 20분)
              B 리시리 스포트 메구리 코스 (2시간 50분)
              C 다이시젠(대자연) 리시리 메구리 코스 (4시간 30분)
    * 자세한 사항은 소야 버스 리시리영업소 문의 (0163)84-2550)

 http://kankou.rishiri.jp/ (일본어/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