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JOIN SITEMAP

관광지

따뜻한 온천으로 유명한 아키타현으로 초대합니다!

오야스쿄(小安峡)

아키타현 남부, 오모노강의 지류인 미나세강 상류에 위치한 약 8km 길이의 협곡이다. 미나세강의 급류에 의해 침식되어 형성되었으며 60m의 깊은 V자 계곡을 이루고 있다. 계곡을 흐르는 급류와 다수의 크고 작은 폭포 들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주변에는 온천들이 분포하고 있으며, 협곡 내 곳곳에서 온천의 수증기가 뿜어져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절벽의 바위 틈 사이로 100℃ 에 가까운 수증기가 뿜어져 나오는 다이훈토(大噴湯)는 이 협곡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다. 일명 ‘지옥가마’라고 불리는 다이훈토는 오야스쿄 최고의 명소로, 토코톤산 쪽 입구에서 약 200개의 계단을 이용하여 아래까지 내려갈 수 있다. 나무에 둘러싸인 협곡과 온천의 수증기가 만들어 내는 경관은 사계절 언제 보아도 아름답다.
오야스쿄는 가을의 단풍 명소로서도 유명하며, 일대의 음식점에서는 아키타의 특산 우동인 '이나니와 우동'을 맛볼 수 있다.
오야스코 협곡 주변에는 노천 온천을 갖춘 다양한 온천 숙박 시설을 비롯하여 눈썰매 등 다양한 레져를 즐길 수 있는 토코톤산 캠프장이 있다. 
유자와시 관광물산협회  (0183-47-5080)
JR 오우혼선 요코테역에서 우고코츠버스 승차 후 '오야스쿄온센' 정류장 하차
(약 1시간 20분 소요)
http://www.oyasukyo.jp/ (일본어)